새소식

카테고리 없음

차박시 주의사항 5가지 (feat. 차박 바르게 즐기는 방법)

  • -
반응형

 

코로나19가 극성을 부리던 때에 타인과 접촉을 피하는 '언택트 캠핑' 이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자가용 속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은 TV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차박이 언택트 캠핑의 메인모델로 자리잡은 데에는 어떤 종류의 차량도 캠핑카로 개조할 수 있게 법이 개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차박을 안전하게 즐기려면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올바른 차박캠핑을 위한 주의사항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불법장소 주차금지

 

차박은 국립공원, 도립공원, 시립공원, 군립공원, 군유림임도, 사유지, 해안 방파제와 같은 곳에서는 할 수없습니다.

 

주차장이 넓은 휴게소에서 차를 세우고 잠을 자는 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화기를 이용해 취사를 하는 행위는 불법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질식위험 주의

 

무시동 히터는 소량의 유류를 사용하는 난방장치인데요.

 

차박시 차안의 온도롤 높일 때 종종 사용되곤 합니다.

 

하지만 밀폐된 곳에서 난방장치를 켜고 잠을 잘 경우 차안에 일산화 탄소 농도가 높아져 질식 위험이 있습니다.

 

무시동 히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창문을 조금이라도 열어두어 질식위험을 예방해야 합니다.

 

3. 안전하게 주차하기

 

경치나 전망 등을 고려해 해수욕장이나 계곡 근처, 산이나 언덕 바로 아래 차를 세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는 침수와 산사태의 위험이 있어 계곡 근처나 산, 언덕 바로 아래 주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지라고 하더라도 차박시에는 반드시 사이드 브레이크를 걸어두어 안전하게 주차해야 합니다.

 

4. 화재사고 주의

 

조리기구나 화기성 랜턴을 사용할 때 자칫 잘못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산불이나 인명피해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소화기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추위에 대비하기

 

여름철이 아닌 경우 밤이 되면 차 안의 온도는 급격히 떨어지게 되는데요.

 

창문을 닫아두어도 밤부터 새벽까지는 한기가 들어와 차안의 공기가 매우 차가워 지게 됩니다.

 

이 때 담요나 침낭 뿐 아니라 에어매트, 전기요 등을 준비해서 주위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신을 위한 추천정보

매실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매실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매실은 매화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동그란 모양에 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6월에 수확한 것이 영양성분면에서 가장 튀어나 보통을 7~8월 사이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매실

getperfecttips.com

마이크로바이옴 테마주 분석 정리

 

마이크로바이옴 테마주 분석 정리

최근 정부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에 400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하면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크게 급등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사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 각종 미생물을 총

getperfecttips.com

카카오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안내

 

카카오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안내

카카오페이에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클릭 몇번만으로 주민등록등본부터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

getperfecttips.com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